메인주 환경보호부(DEP)는 2024년 초부터 38 M.R.S. §1614에 따라 PFAS(과불화화합물)의 현재 불가피한 사용(CUU)을 파악하고 규제하기 위한 절차를 시작합니다. CUU 결정은 규칙 제정을 통해 이루어지며, 2025년 입법부에 제출될 예정입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CUU(불가피한 사용)의 정의
- CUU: 건강, 안전 또는 사회 기능에 필수적이고, 대체할 수 있는 PFAS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의 PFAS 사용을 의미합니다.
- 대체물질: PFAS를 대체할 수 있으며, 인체 건강 또는 환경에 더 적은 유해성을 가진 물질 또는 화학물질을 의미합니다. 대체물질에는 제조 공정 변화, PFAS 제거 또는 줄임이 포함됩니다.
- 필수적 기능: 제품이 없을 경우 건강, 안전 또는 사회적 기능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기후 완화, 중요 인프라, 의약품 전달, 인명 구조 장비, 대중교통, 건설 등이 포함됩니다.
- 합리적으로 이용 가능: 특정 PFAS를 대체할 수 있으며, 성능과 비용 측면에서 비슷한 대체품이 쉽게 구할 수 있을 때를 의미합니다.
CUU 규정 제정 절차 및 일정
- 2024년 1월: DEP는 CUU 결정을 위한 제안서를 접수합니다. 제조업체는 PFAS가 필수적인 사용에 해당하는지, 대체물이 있는지 여부를 설명하는 제안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2024년 3월 1일: 제조업체는 PFASProducts@maine.gov로 제안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2024년 5월: DEP는 CUU의 개념 초안을 공개하고 대중의 의견을 수렴합니다.
- 2024년 9월: DEP는 환경보호위원회에 CUU 지정을 위한 규칙을 제출하고 규칙 제정 절차를 시작합니다.
- 2025년 1월: DEP는 입법부에 최종 규칙을 제출합니다.
CUU 관련 법적 요구 사항
- CUU 승인은 PFAS가 포함된 제품을 2030년 판매 금지에서 면제합니다.
- CUU 승인이 있더라도 제조업체는 제품에 PFAS가 포함된 경우 DEP에 신고해야 합니다.
이 절차는 PFAS 사용을 엄격히 규제하는 동시에 불가피한 사용에 대한 합리적인 예외를 인정하려는 목적을 갖고 있습니다.
세부내용
메인주 환경보호부(DEP)는 2024년 초에 38 M.R.S. §1614에 따라 PFAS의 현재 불가피한 사용(CUU)을 파악하기 위한 절차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CUU 결정은 주요 실질적 규칙 제정을 통해 이루어져야 합니다. 즉, 먼저 환경보호위원회에서 채택한 다음 입법부에 제출하여 검토를 받아야 합니다. 환경부는 2025년에 CUU 제안을 입법부에 제출할 수 있는 위치에 서기 위해 제안서 및 공개 의견 수렴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관련 법령에서는 CUU를 “보건부가 이 섹션에 따른 규칙에 따라 건강, 안전 또는 사회 기능에 필수적이며 대안이 합리적으로 제공되지 않는다고 판단한 PFAS의 사용”으로 정의합니다(38 M.R.S. §1614(1)(B)). CUU 규칙 제정 초안에서 제안된 90장 초안에 포함된 추가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체물질"이란 PFAS 대신 사용할 경우 기능적으로 동등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고, 대체할 수 있는 PFAS와 비교할 때 인체 건강 또는 환경에 대한 유해 가능성을 줄이거나 해당 PFAS와 동일하거나 더 큰 인체 건강 또는 환경에 대한 유해 가능성이 없는 것으로 입증된 물질 또는 화학물질을 의미합니다. 대체 제품에는 하나 이상의 화학물질 또는 물질을 제거하거나 추가하여 제품에서 의도적으로 첨가된 PFAS를 줄이거나 제거하는 방식으로 재포장된 버전이 포함됩니다. 또한 제품에서 PFAS를 줄이거나 제거할 수 있도록 제조 공정을 변경하는 것도 대안에 포함됩니다.
“건강, 안전 또는 사회 기능에 필수적"이란 제품 또는 제품 구성요소를 사용할 수 없을 경우 부정적인 의료 결과가 크게 증가하거나 인체 건강 또는 환경에 대한 중대한 위험을 완화할 수 없거나 사회가 의존하는 일상 기능을 크게 방해할 수 있는 제품 또는 제품 구성요소를 의미합니다. 건강, 안전 또는 사회 기능에 필수적인 제품 또는 제품 구성요소에는 연방법 또는 주법 및 규정에서 요구하는 제품 또는 제품 구성요소가 포함됩니다.
사회 기능에 필수적인 제품에는 기후 완화, 중요 인프라, 의약품 전달, 인명 구조 장비, 대중교통, 건설 등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합리적으로 이용 가능"이란 제품 또는 제품 구성 요소의 특정 PFAS 적용 분야에서 대체하고자 하는 PFAS와 비슷한 비용으로 충분한 양으로 쉽게 구할 수 있고 PFAS와 동등하거나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는 PFAS 대체품을 의미합니다.
제안된 일정 및 요구 사항:
2024년 1월부터 미국 상무부는 CUU 결정을 받고자 하는 당사자들의 제안 요청을 접수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제안은 개별 제조업체 또는 제조업체 집단이 제출할 수 있습니다. 결정은 특정 산업 부문의 제품에서 PFAS 사용에 대한 것이며, 각 개별 제품 범주에 대해 별도의 제안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DEP는 제조업체가 2024년 3월 1일까지 제안서를 PFASProducts@maine.gov 으로 제출할 것을 요청합니다.
제조업체는 다음 제출 요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품 유형에 대한 간략한 설명(해당되는 경우 글로벌 제품 분류(GPC) 브릭 카테고리 및 코드, GPC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 관세율 체계(HTS) 코드 포함)을 제공합니다.
제품의 용도에 대한 설명 및 건강, 안전 또는 사회 기능에 필수적인 제품에 대한 설명.
제품에서 PFAS의 특정 사용이 제품 기능에 어떻게 필수적인지에 대한 설명. 연방법이나 주법 또는 규정에 의해 PFAS 사용이 요구되는 경우 적절한 인용문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 특정 PFAS 사용에 대해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체재가 있는지 여부에 대한 설명.
관련 연락처 정보 제공.
규칙 제정 과정의 일환으로 이러한 제안은 공개됩니다. 따라서 비즈니스 기밀 정보가 포함되어서는 안 됩니다.
예상 규칙 제정 일정:
2024년 1월 - 3월: CUU에 대한 제안서가 DEP에 제출됩니다.
2024년 5월: DEP는 규칙 제정 전 CUU의 개념 초안 목록을 발표하고 대중의 의견을 구합니다.
2024년 9월: DEP는 환경보호위원회에 규칙을 게시하여 CUU 지정을 위한 규칙 제정 절차를 시작합니다.
2025년 1월: DEP는 잠정적으로 채택된 주요 실체적 규칙을 입법부에 제출합니다.
CUU는 현재 시행 중인 38 M.R.S. §1614(2)(A)에 따라 제조업체의 신고 요건을 면제하지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메인주에서 판매, 판매 제안 또는 판매용으로 유통되는 모든 제품 또는 제품 구성 요소에 의도적으로 첨가된 PFAS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DEP에 신고해야 합니다. 그러나 CUU가 승인된 제품 또는 제품 구성 요소는 2030년 판매 금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https://www.knowtbt.kr/mrim/rsti/unnotifiedDetail.do?tbtNotiSeq=708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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